요즘 OTT 채널 구독료로 지출되는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 조금 더 저렴한 광고형 요금제로 전환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5,500원으로 일반 스탠다드와 가장 비산 프리미엄의 절반도 안 되는 수준입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직접 써본 후기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요금제 선택이나 변경에 앞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후기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광고요금제란?
요금은 낮추고, 그 대신 광고를 집어 넣은 요금제가 바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입니다. 줄여서 광고요금제라 부르기도 하는데요. 기존 요금제인 스탠다드 요금제와 프리미엄 요금제와는 제공되는 서비스 측면에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우선 광고가 나온다는 점이며, 추가 회원 등록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 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신 월 구독료가 5,500원으로 다른 넷플릭스 요금제보다 최소 절반 이하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방법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로 새로 가입하거나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결제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립니다.
방법은 아래 절차를 따라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니 월 5,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티넷플릭스를 시청하고자 하는 분들은 광고요금제도 한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넷플릭스 접속 후 로그인
- 멤버십 클릭 후 멤법십 변경 클릭
-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선택
- 결제 정보 입력
- 결제 완료 후 넷플리스 시청
참고로 매월 자동결제가 되므로 중간에 구독을 해지하고 싶은 분들은 꼭 멤버십 해지를 통해 구독을 해지하셔야 합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솔직 후기
올해 말에 넷플릭스를 통해 오징어게임 2가 방영된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시죠? 미리 넷플릭스를 가입하거나 요금제를 잘 선택해 두는 게 좋을 거 같은데요. 이제부터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이용한 솔직한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요금제는 만족도 높아
저는 넷플릭스를 7년 넘게 구독하고 있으며, 여기에 더해 티빙과 디즈니플러스까지 구독하고 있습니다. 한달에 OTT 비용으로만 4만 원을 넘게 쓰는 셈인데요. 돈을 조금 아껴보자는 생각으로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넷플릭스 구독료가 절반 이하로 줄어드니 부담을 덜게 되었고, 5,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도 넷플릭스 내 다양한 콘텐츠를 무리 없이 즐길 수 있어서 만족도는 더 높아졌습니다.
동시시청 대수 및 화질
일부 영화를 제외하고는 저는 화질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 편입니다. 광고형 요금제도 일반 스탠다드와 동일하게 풀HD로 지원이 되는데요, 프리미엄에서 제공하는 UHD와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요즘에 넷플릭스에서 같은 가구원이 아니면 계정 공유를 못하게 하기 때문에 동시 시청대수도 결국은 문제 될 게 없었습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의 경우 동시 시청 대수는 2대까지 가능합니다.
광고 노출
가장 신경이 쓰이는 건 역시 광고라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달리 넷플릭스 광고는 건너뛰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15초~20초가 되는 광고를 모두 감안하고 봐야 합니다.
콘텐츠 시작 전에 재생되는 광고의 경우는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기 전에 광고를 보는 느낌으로 쉽게 참을 수 있었는데, 콘텐츠를 보는 중간에 재생되는 광고는 가끔 불편하디고 했습니다.
다만, 몇 편의 광고가 얼마의 시간으로 나오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어서, 그 시간에 잠깐 핸드폰을 하는 식으로 광고 시간을 흘려보내고 있습니다.
간혹 두 편의 광고가 연달아서 재생될 때도 있는데, 이 광고 덕분에 돈을 아끼는 것이라고 위안 삼으며 꾹 참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저렴하게 보는 법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를 한번 써보니, 다시 예전처럼 비싼 돈을 주고 넷플릭스를 시청하기는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OTT 셰어사이트 등을 찾아봤는데요.
피클플러스라고 해서 돈을 나눠내고 시청하는 방법도 있는데, 그건 각자 판단 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든 그것은 결국 개인의 선택입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장단점이 명확하고, 여러 가지 후기를 통해서 만족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제 의견은 참고만 하시고, 넷플릭스를 평소 얼마나 보는지, 좋아하는 콘텐츠는 어떤 게 있는지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최종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