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일출을 보기 위해서 1월 1일 해뜨는 시간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기상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새해 첫 해는 7시 30분을 전후로 떠오를 예정입니다.
일출 보러 가기 좋은 동해안 주요 해돋이 명소를 기준으로 1월 1일 해뜨는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새해 첫 해 보시고 좋은 기운 많이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2025년
2025년은 을사년으로 푸른 뱀의 해입니다.
희망과 지혜가 가득한 한해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과연 을사년의 첫 해는 어떤 모습으로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정말 궁금합니다.
2025년 대박띠와 삼재띠를 확인하시고, 한 해를 잘 준비해보길 바랍니다.
해 뜨는 시간 확인 방법
해 뜨는 시간이나 일출 시간표가 궁금한 분들은 언제 어디서나 바로 1월 1일 해뜨는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천문연구원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날짜와 주소(장소)를 입력하면 일출은 물론이고 일몰 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도심지역과 해돋이 명소 일출 시간은 아래에 따로 더 정리했습니다.
1월 1일 해뜨는 시간
우선, 우리나라 각 도심의 해뜨는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일출 명소인 동해안까지 여행을 떠나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가까운 지역 내에서 진행하는 해돋이 행사에 참여해서 해가 뜨는 걸 지켜보길 바랍니다.
매일 똑같이 뜨는 해이지만, 그래도 새해 첫 날 맞이하는 해는 무언가 색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 서울: 오전 7시 47분
- 인천: 오전 7시 48분
- 대전: 오전 7시 42분
- 세종: 오전 7시 43분
- 광주: 오전 7시 41분
- 대구: 오전 7시 36분
- 부산: 오전 7시 32분
- 울산: 오전 7시 32분
해돋이 명소 해뜨는 시간
일출을 보기 위해서 동해안 곳곳의 해돋이 명소를 방문하는 분들은 각 명소별로 해뜨는 시간이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시간을 잘 맞춰 가시기 바랍니다.
특히 사람이 붐비는 곳은 주차 문제도 있으니 최소한 20~30분은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바랍니다. 자칫하면 인파에 가려서 해 뜨는 걸 제대로 못 보거나, 혹은 차안에서 해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 독도: 오전 7시 26분
- 울산 간절곶: 오전 7시 31분
- 부산 해운대: 오전 7시 32분
- 포항 호미곶: 오전 7시 33분
- 강릉 정동진: 오전 7시 38분
- 속초: 오전 7시 43분
해돋이 꿀팁
아시다시피 해돋이 명소는 새해 첫날 많은 인파가 몰립니다. 교통체증과 주차 문제를 피하기 위해 새벽 일찍 출발하거나, 근처에서 숙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날씨가 매우 춥기 때문에 옷을 두껍게 입고, 장갑, 모자, 담요 등 보온에 필요한 준비를 철저히 하세요. 따뜻한 물과 차를 준비해서 여유롭게 해를 기다리는 것도 추천합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은 지자체에서 안전 요원을 배치되지만, 워낙 인파가 몰리는 만큼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사람에 밀려서 넘어지거나 부딪혀 부상을 입지 않도록 늘 주의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