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지급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 1인당 100만원을 지급하는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은 2차례 걸쳐서 각각 50만원씩 지급되는데요. 우선 설 명절을 앞두고 1차로 50만원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나머지 50만원은 추석 전에 지급할 계획입니다.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신청기간과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은 현 군수의 공약사항이었습니다.
1인당 100만원의 지원금을 어떻게 지급할 것인지가 관건이었는데, 설명절과 추석명절에 각각 50만원씩 민생지원금 형식으로 지급하기로 최종 결정되었습니다.
지역경제를 살리고, 군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영광군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지역화폐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영광군 민생지원금의 신청기간과 신청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현재 영광군 홈페이지에 공고되어 있습니다.
신청기간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1차 신청기간은 1월 13일(월)부터 2월 19일(수)까지입니다.
2차례에 걸쳐 50만원씩 총 100만원을 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두 번째 신청기간은 추석 전후가 될 것입니다.
신청과 즉시 1~2일 내에 영광사랑카드에 입금이 됩니다. 카드 사용시 민생경제회복지원금부터 결제가 이뤄지니 참고해서 사용하길 바랍니다.
신청 대상
이번에 지급하는 영광군 지원금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다만, 작년 12월 27일부터 신청일까지 영광에 주소를 둔 주민이어야 하며, 지급 기준일 다음 날부터 전출, 사망, 말소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원금 지급에서 제외됩니다.
신청 방법
신청방법은 크게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이 있는데요.
영광사랑카드와 연계된 ‘그리고’ 앱 가입자는 앱에 접속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미가입자 역시 앱을 다운로드 해서 회원가입 후 영광사랑카드를 등록하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앱을 통해 신청하기 어려운 분들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분증을 가지고 가서 비치되어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고령자 또는 어린아이를 대신해서 신청하는 경우에는 위임장과 위임자·대리인의 신분증 및 영광사랑카드를 가지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됩니다.
사용처 및 사용기한
영광사랑카드로 지급되는 지원금은 오는 9월 30일까지 30억원 초과 가맹점을 제외한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9월 30일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미사용 금액은 자동 소멸됩니다. 때문에 설 명절 전에 받아서 빨리 쓰는 걸 추천합니다.
이번 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이 영광군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모처럼 영광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