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일이 세계 고양이의 날이라는 사실 아시나요? 방구석연구소에서 이번 고양이 날을 맞아 아주 재미있는 심리테스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바로 나와 가장 닮은 고양이를 찾아주는 냥플갱어 테스트인데요. mbti에 기반을 둔 재미있는 심리테스트이니, 나는 어떤 유형의 고양이와 닮았는지 한번 재미있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냥플갱어 테스트하는 법
냥플갱어 테스트 바로가기를 통해 페이지 접속 후, ‘시작하기’를 눌러주면 바로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와 가장 닮은 고양이는 어떤 고양이인지 너무 기대되지 않나요? 특히, 실제로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분들은 더 몰입도 높게 참여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고양이와 관련된 여러 가지 상황에서 나라면 어떻게 할까? 2가지 경우의 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가령, 친구가 길냥이가 눈에 밟혀 결국 키우리고 결심했다고 하면 어떻게 말해줄 것인지 고르면 됩니다.
① 분면 잘 키울 수 있을 거야!
② 키울 때 필요한 건 다 샀어?
답변을 보면, mbti에 따라 서로 다른 것을 고를 게 눈에 보입니다.
다른 질문도 마찬가지인데요.
고양이와 관련된 상황에서 이 상황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것인지, 아니면 감정적으로 바라볼 것인지 등 성격유형에 따라 다른 답변을 선택할 수 있게 문항과 답변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런 문항도 있습니다.
소중한 주말, 나는 이렇게 시간을 보낸다!
① 배달 맛집과 OTT 탐방
② 핫플 맛집과 분좋카 탐방
딱 봐도, 내향성, 외향성을 테스트하는 느낌입니다.
냥플갱어 테스트 결과
총 12가지 문항에 답을 하면 나의 도플갱어 냥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경계 가득 앙칼진 삼색이냥이 나왔습니다.
삼색이냥의 특징은 잔소리를 싫어하고 뭐든 내가 알아서 하는 스타일이라고 하는데요. 제 성격과 얼핏 비슷한 부분이 있는 거 같습니다.
냥플갱어 테스트 결과에는 총 16가지 고양이 유형이 있는데요. 가장 많이 나오는 순위부터 가장 적게 나오는 순위까지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삼색이냥은 가장 흔한 유형이네요. 무려 1위입니다.
요즘 MBTI를 기반으로 한 여러 가지 심리테스트가 인기인데요.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냥플갱어 테스트에 참여해 보고 나는 어떤 고양이와 닮았는지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