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후기, 판단은 알아서?

by 이야기 팩토리 2024. 3. 2.
반응형

넷플릭스 요금제 중 월 5,500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광고형 스탠다드 멤버십이 새로 생겼다는 사실 다 알고 계시죠? 중간에 광고를 봐야 한다는 불편함 때문에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선택을 망설이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과연, 가입할만 한가? 하는 물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후기를 모아왔습니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반응형

먼저, 넷플릭스에서 도입한 새로운 요금제, 광고형 스탠다드 멤버십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광고형, 일부 소수의 영화 및 시리즈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 이용 가능, 모바일 게임 무제한 이용
  •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동시접속 2명까지 시청 가능
  • HD로 시청 가능
  • 한 번에 2대의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콘텐츠 저장 가능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특징

 

가장 큰 특징은 역시 광고를 봐야 한다는 것이고요. 일부 콘텐츠 및 시리즈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인 포인트는 월 이용 요금이 5,500원으로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스탠다드 요금제가 13,500원, 프리미엄 요금제가  17,000원이라는 걸 감안한다면, 확실히 5,500원이라는 금액은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가 어떻게 달라졌고, 각 요금제의 차이에 대한 건 아래 자세히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형 스탠다드 후기

콘텐츠를 시청하는 도중에 광고가 나온다는 건, 유튜브를 떠올리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유튜는 중간에 광고 건너뛰기를 할 수 있지만, 넷플릭스는 10~30초 광고를 모두 봐야 콘텐츠 시청이 가능하다는 정메서 차이가 있습니다.

 

대신에 유튜브처럼 중간광고가 군데 군데 많이 들어가 있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콘텐츠 시작 전에 광고가 들어가지만, 간혹 중간 광고가 들어가더라도 한번 정도 들어가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광고 2~3개가 연달아서 들어가기 때문에 각 20초 광고 3개를 보면 1분이라는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약하자면,

 

  1. 광고 건너뛰기가 안된다.
  2. 시도때도 없이 나오는 건 아니다.
  3. 대신 여러개가 붙어서 광고가 나온다.

정도 되겠습니다.

그 외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에 대한 특징은 계정공유가 안되고, 볼수 없는 콘텐츠가 있다는 점인데요.

이는 아래 글에서 더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무엇이 달라졌나?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가운데 구독률 1위를 지키고 있는 넷플릭스가 최근 광고형 요금제를 새로 도입하는 등 멤버십과 요금제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에 따라 티빙도 광고형 요금제를

hyacinth83.tistory.com

 

넷플릭스 이용가구 설정 방법

 

끝으로, 넷플릭스 이용가구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에 따라서 넷플릭스 계정은 같은 가구 내에 사람들만 공유할 수 있는데요. 친구나 타지에 사는 가족과는 앞으로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같은 가구원이라도 넷플릭스 이용 가구 설정 또는 업데이트를 통해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TV의 넷플릭스 홈 화면에서 리모컨의 왼쪽을 눌러 메뉴를 엽니다.
  2. 고객 지원 > 넷플릭스 이용 가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참고: 메뉴에 넷플릭스 이용 가구 관리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다른 TV 디바이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3. 넷플릭스 이용 가구 확정 또는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4. 이메일 받기 또는 문자 받기를 선택합니다. 인증 링크가 계정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로 전송됩니다. 인증 링크는 15분 후에 만료됩니다. (참고: 계정에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추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옵션이 하나만 표시됩니다.)
  5. 이메일 또는 문자로 인증 링크를 받지 못한 경우 이메일 다시 받기 또는 문자 다시 받기를 클릭합니다. 또는 다른 옵션을 선택하거나 나중에 하기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6. 이메일에서 네, 본인입니다를 선택하거나 문자 메시지의 링크를 탭한 다음, 넷플릭스 이용 가구 확정 또는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를 탭하여 계속하세요.
  7. TV 화면에 확인 메시지가 표시되고 확인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넷플릭스로 이동을 선택하여 시청을 시작하세요.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는 요금제는 분명 불편함이 따르는 게 사실입니다. 

몰입해야 할 시점에 광고가 나오면 아무래도 분위기나 흐름이 깨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월 5,500원이라는 금액은 다른 요금제에 비해 충분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고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할 것인지, 아니면 편한만큼 더 비싼 돈을 주고 상위 버전의 멤버십을 선택할 것인지, 결국은 본인의 판단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종류, 금액 한방에 정리

최근 넷플릭스가 광고형 요금제를 신규로 도입하는 등 기존 3가지 요금제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변경된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와 금액, 그리고 새로 도입한 광고형 요금제에 대해서 자세히 한번

hyacinth83.tistory.com

 

티빙 요금제, 한달 무료 궁금증 해결

최근에는 지상파나 종편 방송보다 OTT 시청률이 크게 늘어난거 같습니다. 저도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3개를 구독중인데요. 한달에 지출하는 OTT 비용만 해도 몇만원을 훌쩍 넘기고 있습니

hyacinth8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