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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이용가구 업데이트 꼭 하세요

by 이야기 팩토리 2024. 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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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넷플릭스 요금제와 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계정을 공유해 쓰던 분들이 많이 헷갈려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에 접속하면 이용가구 업데이트 메시지가 뜨는 현상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이용가구 업데이트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넷플릭스 이용가구 업데이트 메시지가 뜨는 이유는 바로 넷플릭스 요금제가 바뀌었기 때문인데요.

우선,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에 대해 핵심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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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신설 : 콘텐츠를 보면서 중간 중간 광고를 봐야하는 광고형 스탠다느 요금제가 새로 생겼습니다. 월 이용료는 월 5,500원으로 저렴한 편이지만, 중간에 계속 광고를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 계정 공유시 추가 비용 지불 : 기존에는 다른 사람과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해서 사용했으나, 앞으로는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만 계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월 13,500원의 스탠다는 멤버십은 월 5,000원을 추가해야 계정공유(1명)가 가능하며, 월 17,000의 프리미엄 멤버십도 월 5,000원을 추가해야 계정공유(2명)가 가능해졌습니다.

원칙적으로 계정 공유를 금지하며, 계정을 공유 하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하라는 것이 이번 넷플릭스 요금제 및 정책 변경의 핵심인 셈입니다.

 

넷플릭스 이용가구 업데이트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종류, 금액 한방에 정리

최근 넷플릭스가 광고형 요금제를 신규로 도입하는 등 기존 3가지 요금제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변경된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와 금액, 그리고 새로 도입한 광고형 요금제에 대해서 자세히 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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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이용가구 업데이트

그렇다면, 넷플릭스 이용가구 업데이트 메시지가 뜰 경우, 또는 문자가 왔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

어려울건 없습니다. 아래 절차를 따라서 업데이트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계정을 공유하고 있다면 이메일이나 문자가 등록된 분이 하셔야 합니다. (인증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1. TV의 넷플릭스 홈 화면에서 리모컨의 왼쪽을 눌러 메뉴를 엽니다.
  2. 고객 지원 > 넷플릭스 이용 가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참고: 메뉴에 넷플릭스 이용 가구 관리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다른 TV 디바이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3. 넷플릭스 이용 가구 확정 또는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4. 이메일 받기 또는 문자 받기를 선택합니다. 인증 링크가 계정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로 전송됩니다. 인증 링크는 15분 후에 만료됩니다.
  5. 이메일 또는 문자로 인증 링크를 받지 못한 경우 이메일 다시 받기 또는 문자 다시 받기를 클릭합니다. 또는 다른 옵션을 선택하거나 나중에 하기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6. 이메일에서 네, 본인입니다를 선택하거나 문자 메시지의 링크를 탭한 다음, 넷플릭스 이용 가구 확정 또는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를 탭하여 계속하세요.
  7. 이메일에서 네, 본인입니다를 선택하거나 문자 메시지의 링크를 탭한 다음, 넷플릭스 이용 가구 확정 또는 넷플릭스 이용 가구 업데이트를 탭하여 계속하세요.

넷플릭스-이용가구-업데이트

계정 관련 오류 해결 방법

넷플릭스를 사용하다 보면 계정 관련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계정 관련 오류 해결 방법도 몇가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계정관련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뜰 경우에는, 다음 단계를 따라 문제를 해결하세요.

 

1.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 앱을 닫습니다.

 

2. 오류 메시지가 표시된 디바이스와 같은 가구 내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다른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3.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었던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를 연 다음 다시 시도해 봅니다.

 

 

끝으로, 넷플릭스에서 정의하고 있는 '계정의 공유 대상'은 한 가구에 함께 거주하는 사람들입니다.

가구 구성원이 아닌 사람은 본인 계정을 만들어서 넷플릭스를 시청해야 한다는 것이 넷플릭스 공식 입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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