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가를 보며 달리는 기차 여행은 모두의 로망입니다. 넓은 갯벌과 시원한 풍경, 해질 무렵의 노을까지, 이 모든 걸 기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기차 여행이 바로 서행금빛열차인데요.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관광열차 중에서 서해안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서해금빛열차 온돌 예약 방법과 가격, 그리고 노선, 시간표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1. 서해금빛열차란?
코레일에서는 동해산타열차, 서해금빛열차, 백두대간 협곡열차 등 우리나라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차여행 패키지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서해안의 매력을 찾아 떠나는 노선이 바로 서해금빛열차입니다.
서해금빛열차는 이름처럼 기차가 금색으로 되어있는데요. 잔잔하게 일렁이는 서해바다의 물결과 눈부시에 반짝이며 지는 석양을 모티브로 했다고 합니다.
서해금빛열차의 가장 큰 특징은 세계 최초로 한옥식 온돌마루 좌석을 갖췄다는 것인데요.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아주 많은 온돌 예약 방법은 아래에서 보다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2. 서해금빛열차 노선도
서해금빛열차는 용산역에서 출발해서 영등포, 수원, 아사, 온영온천을 거쳐갑니다.
이어 예산, 홍성, 광천, 대천, 장항, 군산을 거쳐 익산까지 달립니다.
일부 노선에서는 바다 풍경을 바라볼 수 있으나, 일부 구간에서는 바다가 보이지 않으니 이를 잘 이해하시고 여행을 떠나시길 바랍니다.
3. 객실 정보
서해금빛열차의 전체 좌석 수는 총 254석입니다.
객실은 총 5량으로 구성돼 있는데, 1호차와 2호차는 일반실로 각가 68석과 64석의 좌석을 갖추고 있습니다.
3호차는 힐링실로 카페, 이벤트 공간, 포토존을 갖추고 있습니다.
4호차는 일반실로 68석의 좌석이 있습니다.
5호차는 온돌마루실로 단체 손님이나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아주 많은 호실입니다. 온돌마루는 1 실당 6석을 갖추고 있으며, 총 9실밖에 없어서 경쟁이 아주 치열합니다.
4. 온돌 예약 방법
서해금빛열차 온돌 예약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서해금빛열차 예매 사이트에서 관광열차 종류를 서해금빛열차로 선택해 주시고, 별실 종류에서 온돌마루실을 체크해 주면 됩니다.
다만, 온돌마루실은 최소 3인에서 최대 6인까지 사용이 가능한데, 1 실당 4만원의 요금이 추가됩니다. 1인당 금액이 추가되는 게 아니라, 1실당 금액이 추가되는 것이므로, 3~6명이서 나눠서 부담하면 아주 큰 부담은 아닌 거 같습니다.
5. 서해금빛열차 가격
서해금빛열차는 노선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용산에서 익산까지를 기준으로 했을 때 운임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어른 : 25,900원
- 어린이 : 14,600원
- 경로 : 19,100원
이 금액에 만약 온돌실을 예약한다면, 추가로 4만 원을 더 지불해야 하는 것입니다.
6. 서해금빛열차 시간표
서해금빛열차 시간표는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시간표는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혹시라도 서해금빛열차를 타고 기차여행을 즐기고 싶은 분은 시간표를 참고해서 예매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차 여행을 온돌로 즐길 수 있는 이색체험도 해볼 수 있으니, 여유가 되신다면 서해금빛열차 온돌 예약도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