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에선 절대 말하지 않는 극장 비밀 7가지
최근 들어 유명 헐리웃 스타가 한국을 방문하는 것을 심상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한국 영화 시장이 그만큼 커졌기 때문인데요. 한국 영화 시장은 매출 금액 기준 세계 6~7위권을 왔다 갔다 할 정도이며, 1인당 평균 연간 극장 관람객 수는 4.5회로 미국(4.3회)보다도 많은 세계 1위입니다.
그만큼 영화가 대중적인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았다는 의미며, 전 국민의 취미생활이 된 것인데요. 우리가 자주 찾는 멀리플렉스 영화관에는 우리가 미처 몰랐던 사실이 숨어 있습니다. 영화관에선 절대 말하지 않는 극장의 비밀 7가지를 추려보았습니다.
7. 가장 좋은 자리
요즘은 자리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좋은 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최고의 사운드와 비주얼을 즐기려면 가능한 한 센터에 가깝게 뒤로 약 3분의 2정도 지점이 좋습니다.
6. 영화관 청소
영화관이 늘 깨끗한 상태로 유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알바생들은 엄격한 시간 이동으로 인해 영화관을 제대로 청소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영화 상영 시간이 촘촘하게 배정된 경우에는 특히나 청소 시간이 부족할 수 있으니, 영화관의 위생을 너무 신뢰하지 마세요.
5. 사운드
영화관에서는 지켜야 할 오디오 시스템 표준과 볼륨 제한 선이 있으나, 모든 영화관이 이 기준을 준수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전쟁영화나 액션 영화의 경우 영화의 재미와 몰입도를 위해 기준치를 초과한 사운드가 나오기도 하는데요. 귀 건강을 생각하다면 잦은 액션 영화 감상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4. 팝콘 가격
영화관에서 먹는 팝콘은 거의 한 끼 식사 금액에 육박합니다. 영화관에서 판매하는 팝콘은 일반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사 먹는 것보다 5배 이상 비쌉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밖에서 팝콘을 사와서 먹는 게 훨씬 더 이득입니다.
4. 팝콘 냄새
영화관 팝콘에서 유독 맛있는 냄새가 난다고 느낀 적 있나요? 그 이유는 영화관에는 엄청난 향기를 만들어내는 데 도움이 되는 자체 조리법이 있기 때문인데요. 일부는 코코넛과 카놀라의 혼합물을 추가하고, 또 때로는 식품 첨가물을 통해 사람들의 후각을 자극합니다.
2. 콤보
팝콘과 콜라 등 여러 가지 먹을거리를 세트로 판매하는 콤보는 사실 돈을 절약시키지 않습니다. 품목별 금액을 합산해서 콤보 가격과 비교하면 그다지 큰 차이가 없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콤보를 구매함으로써 그만큼 더 많은 돈을 지불할 뿐입니다.
1. 팝콘의 신선도
영화관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팝콘. 하지만 영화관 직원이나 알바생들은 영화관의 팝콘을 믿지 말라고 이야기합니다. 이유는 바로, 전날 밤 다 팔지 못한 팝콘을 비닐봉지에 넣어 가열하고 다음날 아침에 다시 판매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