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지스틱스 알바는 이른바 ‘헬퍼’라고 부르는 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일입니다. 쿠팡 로지스틱스 장점은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일을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부업이나 투잡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쿠팡 로지스틱스 알바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서 쿠팡 알바가 무슨 일을 하고 업무 난이도는 어떤지, 또 급여는 어떻게 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쿠팡 로지스틱스 알바란?
쿠팡 로지스틱스 알바는 쿠팡의 물류를 담당하는 캠프(CAMP)라는 곳에서 일을 합니다. 쿠팡 에 홈페이지에서는 배송 소분, 신호수, 세척, 포장, 분류 등 지원 형태의 업무를 수행한다고 되어있는데요.
쉽게 말해서 지역별 물류센터에서 물품을 분류하고, 분류된 물품을 트럭에 싣고, 오가는 차량의 교통 정리를 하고, 필요한 쿠팡 프레시 백을 씻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하루로 일을 하는 일용직부터 장기까지 가능하며, 낮, 밤, 새벽 등 원하는 시간대에 근무를 신청해서 할 수 있습니다.
쿠팡 로지스틱스 하는 일
앞서, 배송 소분, 신호수, 세척, 포장, 분류 등 지원 형태의 업무를 수행한다고 설명드렸는데요.
물류센터라고 부르는 캠프마다 조금 씩 하는 일이 다르고, 필요한 인력이 다르기 때문에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소분은 긴 레일을 따라 나에게 몰려드는 수많은 물품 가운데서 나에게 부여된 지역으로 배송갈 물품을 골라내는 일입니다. 지역은 주로 알파벳이나 숫자로 분류되는데 내가 맡은 숫자나 알파벳이 적힌 물건을 골라내면 됩니다.
신호수는 일종의 교통정리, 세척은 쿠팡프레시 프레시 백을 씻는 일입니다. 요즘엔 기계가 세척을 하니 육체적으로 크게 힘들지는 않습니다.
그밖에도 쿠팡 로지스틱스 알바는 분류된 물품을 화물차에 적재하는 업무와 캠프 내에서 인력이 필요할 경우나 급하게 처리해야 하는 일이 생겼을 경우, 그리고 여러 가지 물품을 정리하는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알바 난이도
알바 난이도는 어떤 일을 하느냐와 업무 시간, 그리고 캠프(물류센터)별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쉽다, 어렵다, 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다만, 힘 좋은 젊은 남성만 하는게 아니라 여성과 어느정도 나이가 있는 중년분들도 많이 지원을 하기 때문에 육체적인 강도가 그리 높지는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 반복작업을 계속 해야 하므로 조금의 체력적인 부담은 있을 수 있습니다.
급여
쿠팡 로지스틱스 알바의 급여는 일당으로 계산할 시 최대 22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는 하루 최대 금액이며, 일하는 시간과 시간대, 그리고 업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 알바는 주간조, 야간조, 심야조 나눠서 모집하고 일을 하는데요. 조에 따라서 하는 업무에 따라서 그리고 캠프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평균 4만 5천원 ~ 10만원 사이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만약 월 8회 이상 혹은 월 60시간 이상 쿠팡 알바를 하게 되면, 4대 보험이 적용되며, 4대 보험이 적용될 경우에는 보험료를 떼게 되므로 실수령액은 조금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해서 근무 일수와 시간을 조정하시길 바랍니다.
쿠팡 알바 지원하는 법
쿠팡 알바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아래 지원하기를 통해 이름과 연락처, 거주지역, 그리고 출생연도와 근시작 희망일을 적어주셔야 합니다.
지원 후 쿠팡에서 20분 이내에 웰컴메시지를 보내주는데, 카카오톡 으로 응답 또는 설문ㅇㄹ 작성하면 근무 확정 안내 메시지가 옵니다.
근무 확정 안내 메시지를 받아야 일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