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에서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빠르면 설 명절 전에 받아 볼 수 있으니 늦지 않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파주시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규모와 신청대상, 지급 날짜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파주시 민생회복지원금
최근 지자체에서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민생회복지원금, 민생안정지원금. 행복지원금 등 다양한 이름으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역에서만 쓸 수 있게 해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겠다는 목표인데요. 일부에서는 선심성 현금 뿌리기라는 비판도 있지만, 실제 그 지역의 민심은 아주 좋습니다.
특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우에는 그만큼 소비가 늘어나기 때문에 민생회복지원금에 대해서 긍정적인 입장입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1월 2일 기자회견을 열고 “지방정부가 할 일은 지역 내에서 돈이 돌게 해 위기 상황에 내몰린 소상공인을 살리고, 민생경제에 활력을 주는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으로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하겠다는 뜻입니다.
파주시 민생회복지원금 주요 내용과 신청 방법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파주시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액
파주시 민생회복지원금의 정식 명칭은 파주시 민생 회복 생활 안정지원금인데요.
지급액은 시민 1인당 10만원입니다.
지급방식
최대한 지역 내에서 돈이 돌게 하기 위해서 지급방식은 지역화폐로 정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파주시에서 돈을 받아서 다른 지역에서 쓰면 그 의미가 퇴색됩니다.
파주시 민생회복지원금은 파주시 안에서만 쓸수 있습니다.
지급대상
파주시 민생회복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파주 시민 모두가 해당합니다.
파주시는 재산이나 소득을 따지지 않고 파주시민 모두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보편 지원' 방식을 택했습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 말하면, 2024년 12월 26일 기준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내국인 51만 984명이 그 대상입니다.
지급일
파주시는 설 명절 전에 민생회복 지원금을 지급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월 21일부터 파주시민들로부터 민생 회복지원금 신청받을 예정이며, 최대한 빠르고 신속하게 지급한다는 계획입니다.
파주시 홈페이지 및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접수처를 마련해 민생 회복지원금을 파주시민 모두에게 지급할 계획이라고 하니, 잊지 말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파주시에 친인척이나 지인이 있다면 이 기분 좋은 소식을 빨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파주시에서도 모처럼 활기가 돌 것으로 보이는데요. 파주시 외 다른 지자체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황도 함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