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에서 2025년 설 명절 전에 1인당 50만원의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민생회복지원금, 민생안정지원금을 지급하는 지차체가 늘고 있는데요. 김제시는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점점 빠듯하게 생활하는 시민들의 일상회복을 돕고자 일상회복지원금 지급 결정을 내렸습니다.
김제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방법, 신청 기간, 대상, 금액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추진 배경
김제시 일상회복지원금 추진 배경은 민생회복에 있습니다.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소비심리는 더욱 얼어붙고 시민들의 일상이 위협받고 있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계엄과 탄핵 등 불안정한 정치 상황 속에서 시민들의 생활 안정이 필요하다고 느낀 김제시는 원포인 추경을 통해 설 명절 이전에 김제시민에게 1인당 50만 원씩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지원 대상
김제시 일상회복지원금 지원 대상은 2024년 11월 30일 기준으로 김제시에 주소를 둔 주민등록자 80,507명, 결혼이민자 364명, 영주권자 6명 등 총 80,900명 정도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지원금 예산은 약 404억 5천만 원으로 추산됩니다.
김제시는 이 예산을 마련하기 위해 각 부서별 행정경비 절감과 세출 구조조정을 진행하고, 안정화기금을 활용해 충당할 계획입니다.
신청방법
김제시 일상회복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김제시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방문할 땐 꼭 신분등을 지참하길 바랍니다.
김제는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는 동네가 많기 때문에 온라인 신청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설 명절까지 시간이 없기 때문에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구축하기는 물리적으로 한계가 있고, 오프라인 신청만 받을 계획입니다.
지급 방식
민생회복을 위한 김제시 민생지원금, 즉 일상회복지원금 1인단 50만원은 김제시 내에서 소모할 수 있도록 김제사랑상품권 형식의 선불카드로 지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김제시 내에서만 사용해야 하며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김제시는 지난 2022년 1인당 100만원의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한바 있습니다. 당시 시민들의 반응이 꽤나 좋았는데요.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다시 한 번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큰 결정을 내린거 같습니다.
김제시 일상회복지원금을 통해 지역내 경제가 살아나고 모처럼 시민들이 웃으면서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