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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택배비 배달비 30만원 지원 대상, 신청 방법 알아보기

by 이야기 팩토리 2025. 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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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수록 어려워지는 경제 상황 속에서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이 나오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택배비·배달비 지원사업도 그중 하나인데요. 소상공인 대상으로 택배비 30만 원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확대 시행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택배비 배달비 30만원 지원 대상과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상공인 택배비 지원

 

소상공인 택배비, 배달비 지원은 지난 코로나19 이후 배달·택배 수요가 급증하면서 소상공인의 배송 비용 부담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시행되는 정책입니다.

 

소규모 업체 입장에선 택배비 부담이 매출 대비 상당 비중을 차지하기도 하는데요. 정부는 이런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고 궁긍적으로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이득이 될 수 있도록 택배비와 배달비를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지원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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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1개 사업체(또는 1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택배비를 지원할 예정인데요.

 

일부 지자체/기관은 1회성 지원이 아닌, 일정 기간(분기별 또는 연간) 내에 배송 건당 일정 금액씩 지원하는 방식도 있으므로, 장사를 하는 지자체 공고를 꼭 확인하길 바랍니다.

 

지원 대상

 

소상공인 택배비 30만원 지원 대상은 연매출 1억 400만원 미만의 영세 소상공인으로 한정돼 있습니다.

 

전국으로 따지면 약 68만 명의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구체적인 시행 시기는 2월 이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 배달비 지원 사업
지원금액 30만원
지원대상 소상공인 68만명
시행시기 2025년 2월 이후

 

관련 내용은 소상공인 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수시로 확인할 수 있으니, 소상공인 택비비 지원 관련 최신 정보는 소상공인 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신청방법

 

2월 이후에 공고가 나면 소상공인 진흥공단 홈페이지 또는 각 지자체를 통해 신청을 받게 됩니다.

 

사업자등록증, 소상공인 확인서(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발급받은 증빙), 택배 이용 내역(영수증, 송장 등) 등의 서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서류를 미리 준비하셔서 2월 공고 이후 신청하길 바랍니다.

 

지원금 지급 방식은 현금 계좌 입금 또는 지역화폐 등으로 이뤄질 수 있으며, 택배비 증빙 서류(송장·영수증 등)를 사후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용 내역을 꼭 보관하는 게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택배비 30만 원 지원은 온라인·택배 판매의 물류 부담을 줄여,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시행되는 정책입니다.

 

특히 비대면 거래가 일상이 된 요즘, 이 같은 택배비 지원은 소규모 사업자에게 상당히 유용할 수 있으므로, 해당 자격이 되신다면 꼭 챙겨서 30만원을 지원받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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