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tvN에서 새롭게 시작한 <감사합니다> 라는 드라마를 아주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감사팀장 신차일 역할을 맡은 신하균 배우의 통쾌한 연기도 볼만한데, 여기에 눈에 띄는 캐릭터가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신차일 팀장과 짝을 이뤄 비리를 캐고 횡령한 직원을 잡는 감사팀 막내직원 구한수라는 캐릭터 인데요. 구한수라는 캐릭터와 함께 구한수 역을 맡은 배우는 이정하 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구한수 캐릭터 분석
먼저 감사합니다 드라마 속 구한수 캐릭터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구한수라는 직원은 어쩌면 감사팀에 어울리지 않는 사람일지도 모릅니다. 신차일 팀장 역시 구한수가 감사팀에 어울리지 않는다며 다른 부서로 전출을 지시하기도 했습니다.
왜냐하면 구한수는 이성보다는 감성이 앞서고, 기본적으로 사람에 대한 믿음이 두터운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사람 좋고, 착하고, 다정한 그는 회사에 꼭 필요한 인재일지 모릅니다. 하지만 늘 의심하면서 비리의 증거를 찾아야 하는 감사팀에는 어울리지 않았던 것이죠.
냉정하기 그지 않고 사람에 대한 믿음이 1도 없는 신차일 팀장과 어쩔수 없이 어울리며 감사를 진행해나가는 구한수는 감사에 대해 점점 더 재미를 느끼고 또 책임있는 자세로 업무를 대합니다.
신차일과 구한수라는 캐릭터는 어쩌면 서로가 가지지 못한 부분을 채워주는, 상호보완적인 관계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드네요.
그간 소극적으로 감사팀에서 근무한 구한수가 앞으로 능동적으로 감사업무를 시작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그가 냉혹하기 그지 없는 신차일에게도 변화를 불러일으킬지 무척 기대됩니다.
구한수 맡은 배우는?
드라마를 보면서 구한서 캐릭터를 맡은 배우의 얼굴이 낯익다 했는데, 알고 보니 <무빙>에서 봉석이 역할을 맡은 배우 이정하 님이었습니다.
이정하 배우는 중학교 2학년 때 JYP로부터 캐스팅되면서 연예계의 길로 들어섰는데요. 고등학교 때 연극부에 들어가 아이돌이 아닌 배우의 꿈을 키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웹드라마 '심쿵주의'를 통해 배우로 데뷔했으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건 '무빙'을 통해서입니다. 김봉석이라는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서 30kg을 증량하는 등 역할에 대한 열정을 보여줬고, 드라마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배우 이정하의 이름도 대중에게 각인되었습니다.
이정하 배우 출연작
- 무빙 (2023년, 디즈니+) - 김봉석 역
- 알고 있지만, (2021년, JTBC) - 김은한 역
- 런 온 (2020년, JTBC) - 김우식 역
- 신입사관 구해령 (2019년, MBC) - 김치국 역
- 프레쉬맨: 아싸들의 인싸 도전기 (2019년, 웹드라마) - 차도진 역
- 하지 말라면 더 하고 19 (2019년, 웹드라마) - 마태희 역
- 여행담 (2019년, 웹드라마)
- 심쿵주의 (2017년, 웹드라마)
이상으로 감사합니다 드라마 속 구한수 캐릭터와 이 역을 맡은 배우 이정하 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신차일 팀장과 함께 통쾌한 감사를 선사해줄 구한수 캐릭터의 활약이 기대되며, 배우 이정하 님의 연기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