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6일 김제시의회에서 의미있는 조례가 하나 통과됐습니다. 바로 김제시 재난기본소득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3건의 안건이 심도 있게 논의된 것인데요.
이에 따라 김제시에서 시민들에게 1인당 50만원씩 지원하고자 했던 김제시 민생지원금이 김제시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김제시 재난기본소득
지자체에서 시민들에게 민생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해서는 법적 근거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지자체에서는 시의회와 협의해서 조례를 만들거나 기존 조례를 수정하기도 하는데요.
김제시 의회는 기존 ‘재난 등’의 범위에 ‘시민의 일상생활에 어려움과 피해를 주는 사회·경제적 위기 상황’을 포함하고, 지원 대상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신설하는 것을 골자로 했습니다.
민생이 어렵고 시민들의 일상이 위협받는 상황까지를 ‘재난’으로 규정함으로써, 재난 지원금을 일상회복지원금 또는 민생회복지원금으로 지급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재난기본소득 개요
김제시가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의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 지원대상 : 김제시민
- 지원금액 : 1인당 50만원
- 지원방식 : 김제사랑상품권 선불카드
- 신청기간 : 설 명절 전까지
김제사랑상품권 가맹점 찾기
김제시 재난기본소득은 김제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1인당 50만원 씩 설 전에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거주하고 계신 읍면동 동사무소에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김제시 재난기본소득은 김제사랑상품권 선불 카드로 지급될 예정인데요. 의외로 이 카드를 어디에 써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김제사랑상품원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는데요.
김제시에 있는 김제사랑상품권 가맹점 찾기를 통해 우리 동네 사용처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김제사랑상품권 가맹점은 김제시 홈페이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