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에 이어 이번에는 남원시에서 민생회복 지원금 3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을 감안하여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숨통을 틔워주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인데요. 신청 일자와 지급 기간 등에 알아보겠습니다.
남원시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민생회복 지원금 30만원 꼭 신청하세요.
남원 민생회복 지원금
남원시에는 민생안정지원금 지급을 골자로 하는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에서 민생회복 지원금 지금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이다 보니, 이제는 지자체별로 나서서 지역민들에게 민생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금을 지급하는 추세인데요.
본격적으로 남원시 민생회복지원금(민생안정지원금) 주요 내용과 신청 방법 등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
남원시 민생회복지원금 신청방법은 남원시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자체의 경우에는 대부분 거주하고 계신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을 받습니다.
신분증을 들고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는데요. 고령의 부모님이나 어린 자녀의 경우에는 대리신청이 불가피 하니 이점도 꼭 꼼꼼하게 확인하기 바랍니다.
신청대상 및 지급액
남원시 민생회복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은 당연히 남원시민으로 국한됩니다.
남원시에 계속 주소가 되어 있는 시민, 영주권자, 결혼 이민자 등입니다.
1인당 30만원 남원사랑상품권 형태의 선불카드로 나눠줄 예정이며, 2025년 1월 설 명절 전에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급 기한이 얼마 안남았기 때문에 바로 신청을 받고 지급이 이뤄질 거 같습니다. 남원에 사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남원에 부모님이 계시다면 이 소식을 꼭 전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남원시 인구수가 7만5천여명인 점을 고려하면 민생회복 지원금 지급에 필요한 예산은 약 226억여원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되는데요.
다른 정책이나 사업 예산을 아껴서 지원금을 지급하는 만큼 남원시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어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남원 시민들의 반응은 정말 좋습니다.
특히 소상공인 업계에서 이번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결정을 반기고 있는데요.
이미 코로나19때 재난지원금을 통해 매출이 늘었던 경험이 있는 만큼, 다시 한 번 그때 좋았던 기억을 떠올리는 거 같습니다.
남원시 민생회복지원금을 통해 이번 설 명절 남원시는 조금이나마 따뜻한 1월을 맞이할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정읍시에 이어 남원시까지 전북특별자치도 지자체의 민생회복지원금 소식이 속속 들려오면서 다른 지자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전북도 자체적으로도 도민들에게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하려고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좋은 방향으로 결정이 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