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가지고 계신 분은 1년에 한 번씩 자동차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데요. 쓰던 보험을 계속 쓰는 게 좋은지, 아니면 보험사를 바꿔서 다른 보험을 가입하는 게 좋은지 매년 고민입니다. 기왕이면 여러 가지 보험을 비교해서 특약 할인이 많이 들어가는 보험을 선택해서 보험료를 아끼는 게 좋은데요. 여러분의 선택권에 도움을 드리고자 동부화재(DB)에서 운영하는 디비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 및 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디비 자동차보험 특징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개인용 자동차 보험료가 평균 2.5% 내렸다는 점입니다. 매년 어떻게든 자동차 보험 할인을 받기 위해서 노력하는데, 이렇게 아예 일괄적으로 보험료를 내리면 운전자에겐 큰 힘이 됩니다.
올해 2월 16일 계약부터 보험료 인하가 적용되고 있으니, 올해 자동차보험을 갱신해야 하는 분들은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특징은 인터넷가입시 오프라인으로 가입하는 거 보다 평균 18.1% 저렴하다는 것인데요. 요즘 자동차보험은 대부분 오프라인 보다는 홈페이지나 앱으로 가입하는 만큼 온라인 가입 할인율이 큰 보험사를 선택하는 게 무조건 이득입니다.
디비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
개인적으로 자동차보험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이 할인특약이 아닐까 싶은데요. 할인 특약을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따라서 보험료가 최대 몇십만원씩 왔다 갔다 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할인 받을 수 있는 특약이 많이 있는지, 보험사에서 제시하는 할인 특약이 내 자동차와 운전습관에 부합하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디비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은 아래와 같습니다.
- 최근 3년 연속 무사고 할인 최대 15.5% (개인용)
- 주행거리 특약할인 8~45%(연간 1만 5천Km 이하 주행 시)
- TMAP/카카오내비 특약할인 1~15%
- Baby in Car 특약할인 2~17%(태아 또는 만 11세 이하 자녀)
- 차선이탈경고장치 특약할인 2.8~5.9%
- 전방충돌경고장치 특약할인 4.0~6.4%
- 블랙박스 특약할인 1.4~4%
- 커넥티드카 특약할인 3~4.6%
- 커넥티드안전운전 특약할인 16%
디비 자동차보험 청구절차 안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운전 중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이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그렇다면 사고가 났을 때 자동차 보험은 어떻게 청구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고시 처리절차
운전 중 사고가 나면 가장 먼저 보험회사에 사고접수를 해야합니다.
디비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시면 DB손해보험 고객상담센터(1588-0100)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사고시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차량정지 : 사고가 발생하면 당황하지 말고 즉지 정차 하세요.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고발생 당시 그대로 차량을 정차하는 것이 향후 불필요한 분쟁을 막을 수 있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 사상자 구호 : 사상자가 발생한 경우, 응급처리를 하고 119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 후 구호조치가 끝나면 갓길로 이동하거나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후속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 사고현장 보존 : 사고 현장을 잘 보존하여 사고처리가 원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 사고차량 위치 등을 도로상에 표시해두면 과실여부 판단의 유효한 기준이 될 수 있으며, 사진촬영 및 목격자를 확보하시면 사고처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경찰서 신고 : 부상이 심하거나 과실 여부가 분명치 않은 경우 경찰서에 신고해야 합니다. 현장에서 과실여부를 분명히 판단하기 어려운 사고의 경우, 개인적인 과실여부를 판단하지 말고, 경찰서 및 보험사에 바로 신고하길 바랍니다.
- 보험사 접수 : 교통사고가 났을 경우 일반적으로 보험사에 사고접수하여 처리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보험사 사고접수시, 보상전문가를 통한 정확한 사고처리를 지원받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상처리 절차
사고가 나서 보험접수를 했는데, 어떻게 처리가 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처리 절차를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중간 중간 진행과정을 꼼꼼하게 알려주는 보험사가 믿음직한 보험사라고 생각합니다.
디비 자동차보험의 보상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교통사고 통보 : 교통사고 발생 시 보험사에 즉시 사고사실을 접수해주세요. 디비 손해보험은 각 사고 관계인(피보험자, 사고운전자, 관계인)에게 사고접수 여부를 즉시 통보해드리고 있습니다.
- 사고접수·현장출동 : 교통사고 발생시 DB손해보험 대표 콜센터(1588-0100)를 통해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사고 접수 하실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은 GPS 기능을 활용한 현장출동 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신속한 사고현장 출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보상담당자 지정 : 사고접수 후 전문지식을 갖춘 대인/대물 보상 담당자를 지정 받을 수 있습니다. 지정된 보상담당자는 [통합고객안내 이력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안심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고처리현황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보상 처리에 관한 보다 정확한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지정된 보상담당자를 통해 상의하시면 됩니다.
- 사고조사 : 보상담당자는 목격자/피해자 확인을 통해 사고정보를 수집하고 정확한 과실비율을 판단합니다. 보상 담당자에게 이야기 해주시면 고객의 입장에서 정확히 사고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피해 상황 확인 : 병원, 정비공장을 통해 피해상황을 확인하고, 치료과정 및 수리과정을 확인함으로써 대략의 손해액을 산정합니다.
- 보험금 결정 및 지급 : 접수하신 사고내용을 확인 후 결정된 보험금(치료비/수리비/합의금/기타)을 지급해드립니다.
지금까지 디비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 및 주요 특징, 장점에 대해서 설명해드렸는데요.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여러 가지 자동차보험을 비교해보신 뒤 내 자동차와 운전습관과 맞는 자동차 보험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