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넷플릭스 등 OTT 채널 구독료를 있는 그대로 내고 이용하면 큰 부담이 됩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할인과 이벤트 등을 통해 구독료를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는데요. 티빙의 경우에는 매월 결제하는 대신 연간 이용권을 구매하면 돈을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티빙 연간 이용권은 얼마나 할인되고, 얼마만큼 이득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티빙 요금제
티빙 요금제가 개편되면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가 새로 생겼습니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5,500원으로, 콘텐츠 이용시 광고를 봐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광고형 스탠드 요금제 다음으로는 월 13,500원짜리 스탠다드 요금제, 그리고 그 위로는 월 17,000원짜리 프리미엄 요금제가 있습니다.
티빙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특징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티빙 싸게 보는 법
티빙을 저렴하게 볼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00원 가입 이벤트 활용
현재 티빙에서는 프로야구 중계와 맞물려서 첫달 100원 가입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월 5,500원짜리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가입 첫달에는 단돈 100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벤트 기간이 4월 30일까지로 얼마 남지 않았으니 티빙 가입을 망설이는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기 바랍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으로 보기
네이버플러스멤버십에 가입해 있다면, 티빙을 공짜로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멤버십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티빙 이용권입니다.
네이버플러스멤버십 월 구독료는 4,900원으로 티빙의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5,500원보다 저렴합니다. 게다가 네이버플러스멤버십은 첫달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달간 무료로 티빙을 볼 수 있는 셈입니다.
계정 공유 플랫폼 이용하기
티빙이나 넷플릭스와 같은 OTT 채널은 3~4명이 함께 구독을 하고 구독료를 분담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계정공유 플랫폼을 이용하면 구독료의 일부만 내면 되는 것인데요. 친구나 가족과 함께 분담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겠지만, 그게 어려운 분들은 피클플러스를 추천합니다.
OTT 구독료를 아끼기 위해서 여럿이 계정을 함께 쓰면서 돈을 분담할 경우 간혹 사기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피클플러스는 그런 위험을 방지하면서 최대 4명이 OTT 계정을 함께 쓰고 요금도 나눌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입니다.
3. 티빙 연간 이용권 구독
본격적으로 티빙 연간 이용권 구독 방법과 연간 이용권으로 티빙을 보면 얼마나 이득을 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티빙 요금제는 광고형 스탠다드, 스탠다드, 프리미엄 등 3가지 요금제가 있다고 설명 드렸는데요. 광고형 스탠다다는 현재 100월 가입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연간 이용권은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티빙 연간 이용권은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요금제 2가지 요금제만 적용하고 있습니다.
스탠다드 연간 이용권
스탠다드 요금제 연간 이용권은 90,000원 인데요. 이를 12개월로 나누면 월 7,500원에 구독하는 셈입니다. 할인율은 무려 44%에 달합니다.
만약 연간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고 월 13,000원씩 12개월을 납부하면 156,000원입니다. 연간 이용권 구매시 무려 66,000원을 아낄 수 있는 것입니다.
한두달 보고 말게 아니라 1년이상 티빙을 구독할 거라면 연간이용권을 구매해서 보는게 정말 큰 이득입니다.
프리미엄 연간 이용권
프리미엄 요금제 연간 이용권은 114,000원입니다. 이를 12개월로 나누면 월 9,500원에 구독하는 셈입니다. 스탠다드 연간 이용권과 마찬가지로 할인율은 44%입니다.
만약 연간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고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한다면, 월 17,000원씩 1년간 총 204,000원을 쓰게 됩니다. 연간 이용권 이용으로 무려 9만 원을 아낄 수 있는 것입니다.
스탠다드 요금제와 프리미엄 요금제를 어떤 걸 구독하든, 연간 이용권으로 결제할 경우 큰 이득이 됩니다.
티빙 연간 이용권은 무려 44%나 할인해주기 때문에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엔 특히나 티빙에서 <피라미드 게임>과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도 많이 만들고, 웨이브와 합병까지 준비하는 등 탄탄하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연 단위로 구독할 만 하지 않을까요?
티빙 연간 이용권으로 활용해서 구독료도 아끼고, 모바일에서 프로야구도 마음껏 보시길 바랍니다.